떨어진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
떨어진 신용점수는 어려 금융활동을 하는데 제약이 됩니다. 그래서 신용점수는 관리가 필요한데 간단하지만 확실한 신용점수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주거래 은행 이용하기
여러 은행을 사용하기 보다 하나의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정하여 연체 없이 꾸준히 이용하면 신용점수가 높아지고 금리와 수수료 등의 은행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점수를 관리하기 무척 좋습니다.
작은 금액도 연체하기 않기
연체는 신용점수에 크게 적용이 됩니다. 소액이라고 가볍게 생각해 여러 번 연체하면 신용점수에 무척 좋지 않습니다. 이미 연체가 발생하면 상환을 했다고 하더라도 신용점수에 분명한 적용이 됩니다. 대출 이자뿐만이 아니라 생활 속에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통신요금이나 관리비 등도 신용점수에 포함이 되며 혹시 연체가 여러 건이라면 우선 연체 기간이 길고 금액이 큰 건을 먼저 해결하는 게 신용에 도움이 됩니다.
납부내역 제출로 신용점수 올리기
간혹 은행에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으로 문자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납부내역 제출에 대한 내용으로 우리가 평소 내는 국민연금, 보험료, 통신요금 등을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한 내역을 제출하게 되면 떨어진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현명한 사용으로 점수 올리기
신용카드는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무분별한 지출로 연체 내용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신용 회복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신용점수에는 신용카드의 기록이 없는 것보다 있는 게 좋게 작용되어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 신용카드를 써야 하는데 현명한 지출이 필요하겠습니다. 우선 할부보다는 일시불이 용이하며 카드 이용시 카드 한도에 가깝게 사용할수록 그 기록을 부채로 보게 됩니다. 결국 신용카드는 빚이라는 이야기니 전체 한도의 30~50%를 사용해야 신용점수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카드를 해지하려고 한다면 최근 발급한 카드를 우선 해지하는게 유리한데 신용거래 이력이 길수록 점수에 긍정적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현금서비스를 받게 되는 건 대출을 받는 기능이기 때문에 이를 자주 사용하게 되면 금융채무와 관련되어 신용평점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니 현금서비스를 받게 되면 한 번 더 생각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떨어진 신용점수는 단기간에 올리기 어려워 꾸준한 관리로 점수를 올려야 합니다. 중요한 건 역시 현명한 소비와 성실한 납부가 중요하다는 걸 잊지 마시고 꾸준한 신용 관리로 필요할 때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